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영화 ‘대장 김창수’, 제37회 하와이국제영화제 공식 초청

입력 2017.09.27  12:37:15

공유
default_news_ad1
▲ 영화 '대장 김창수'가 제 37회 하와이국제영화제 '스포트라이트 온 코리아' 부문에 초청됐다. 뉴스팩트 조 현 기자

종합 콘텐츠 기업 키위미디어그룹(012170, 대표 정철웅)이 투자한 영화 '대장 김창수'(감독 이원태)가 제37회 하와이국제영화제 ‘스포트라이트 온 코리아’ 부문에 초청됐다.

'대장 김창수'는 1896년 명성황후 시해범을 죽이고 사형선고를 받은 청년 김창수가 인천 감옥소의 조선인들 사이에서 대장으로 거듭나기까지의 이야기를 그린 감동 실화로, 10월 개봉 영화 중 최고의 기대작으로 꼽힌다.

하와이국제영화제는 아시아, 태평양지역, 북미지역 간의 문화 교류 증진을 위해 전 세계 약 45개국에서 180여 편의 작품을 소개하는 국제적인 영화의 장이다. 2015년 '사도', 2016년 '덕혜옹주'가 개막작으로 상영됐으며 국내외 흥행작들이 두루 초청돼 세계적인 관심을 받았다.

특히 ‘스포트라이트 온 코리아’ 부문에는 '암살', '베테랑', '지금은 맞고 그때는 틀리다', '미쓰 와이프', '밀정', '서울역', '당신 자신과 당신의 것' 등 흥행성과 작품성을 지닌 국내 영화 들이 초청된 바 있어 '대장 김창수'에 대한 관심이 더욱 뜨거워지고 있다.

'대장 김창수'의 해외배급사 ‘화인컷’에 따르면 '대장 김창수'를 초청한 하와이국제영화제 공동프로그래머 ‘안나 페이지(Anna Page)’는 “'대장 김창수'는 실화를 바탕으로 한 감격스러운 작품이자 이원태 감독의 놀라운 데뷔작”이라며 호평했다. 이어 “‘김창수’ 역의 배우 조진웅은 일생일대의 명연기를 선보였다”고도 전해 캐릭터에 완벽하게 몰입한 조진웅의 연기에 기대를 더하고 있다.

제37회 하와이국제영화제 초청의 낭보를 전하며 국내외 관객들의 뜨거운 기대를 모으고 있는 영화 '대장 김창수'는 10월 19일 극장에서 개봉한다.

 

 

[사진=키위미디어그룹]

조 현 기자 press@newsfact.kr
제보, 보도자료 접수 press@newsfact.kr

Special Fact & News
<저작권자 ©뉴스팩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default_news_ad2

관련기사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가장많이 본 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인기기사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